회원가입

뒤로가기
  1. 약관동의
  2. 정보입력
  3. 가입완료

전체 동의

전체보기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멜리글로벌(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아멜리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식회사 아멜리글로벌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몰"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6.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7. “몰"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성희롱으로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 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 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몰”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 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몰”은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19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을 타인에게 영리목적으로 판매하거나 제3의 기관에 위탁 판매하는 행위

 

제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리뷰)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의 리뷰를 등록할 수 있으며, 리뷰의 저작권은 해당 리뷰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리뷰 등록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이용자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리뷰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리뷰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리뷰(글, 사진 등 포함)를 검색결과나 프로모션 등 판매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해당 리뷰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적립금 제도)

 

① “몰"은 특정 재화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재수단으로 구입하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운영정책에 따라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재화등 구매 및 배송 후 “몰" 내의 적립금 확인 절차를 통하여 재화등 구매 시 약정된 적립금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적립금 확인 절차 진행 시 “몰"은 배송 관련 설문지 등의 작성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재화등의 판매가에 대하여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③ ”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재화등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 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은 “몰"에서 재화 등 구매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단, 적립금 사용이 불가하다고 사전 고지한 품목은 구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⑤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이용자’의 잘못으로 취소 및 반품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미 적립된 적립금을 사용한 때에는 개인의 기적립 적립금에서 사용분 만큼 차감됩니다. 이미 적립된 적립금 잔여분이 없을 경우에는 사용분 금액에 대하여 별도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⑥ 적립금 사용 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그 기간을 사용기한으로 정합니다. 별도 공지가 없는 경우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금 지급 시점을 기준으로 12개월 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기간 만료 시 자동으로 소멸 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몰”은 소멸 적립금 발생 시, 제18조에 따라 회원에게 안내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안내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25조(할인쿠폰 및 할인코드 제도)

 

①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는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기타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는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③회원 탈퇴 시 "몰"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 및 할인코드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④ "몰"은 회원이 할인쿠폰 또는 할인코드 사용 후 구매 취소 또는 반품/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 내용에 따릅니다.

1.배송 전 주문 취소의 경우 : 할인쿠폰 또는 할인코드 복구처리 (잔여 유효기간 내 재사용 가능)

2.배송완료 후 단순변심 반품 시 : 반품절차 완료 후 할인쿠폰 또는 할인코드 복구처리 (잔여 유효기간 내 재사용 가능)

3. 배송완료 후 판매자 귀책사유 반품 시 : 동일한 조건의 할인쿠폰 또는 할인코드 재발급 (최초 사용일로부터 반품절차 완료까지 소요된 기간만큼 유효기간 연장)

 

제2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7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네이버 알림 시행에 관한 내용
“아멜리”는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네이버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알림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네이버 알림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알림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아멜리”는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 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아멜리”는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변경이력

이 약관은 2021년 5월 2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전체보기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회원가입, 상품구매, 서비스 신청,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으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합니다.


이용목적: 회원가입 - 자사몰 회원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이용목적: 회원가입 - 페이스북 회원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ID, 이름, 프로필 사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용목적: 회원가입 - 네이버 회원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이용자 고유번호,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선택] 별명, 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이용목적: 회원가입 - 카카오 회원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닉네임, 카카오 계정(전화번호)

이용목적: 회원가입 - 구글 회원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이름, 이메일, 언어설정, 프로필 사진

이용목적: 상품주문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주소, 이름, 전화번호

이용목적: 구매결제
수집 및 이용항목: [선택] 신용카드 정보, 환불계좌 정보

이용목적: 고객상담
수집 및 이용항목: [필수] 문의내용, 비밀번호

이용목적: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정보
수집 및 이용항목:
[수집항목]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용목적] SNS 계정,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수집항목]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기록), 모바일기기 정보(단말기명, OS, 기기 식별정보)
[이용목적] 본인확인 및 서비스이용 통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처리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수집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원정보 수정 등을 통해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기재한 후 저장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홈페이지(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센터 문의하기, 전화, 팩스, 서면, 게시판, 이벤트 응모, 이메일, 생성 정보 수집툴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 확인 (링크)

전체보기
주식회사 아멜리글로벌은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 및 관련 국가기관 등이 제정한 고시, 훈령, 지침을 준수합니다.

제 1조 (총칙)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문서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회사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 어떻게 파기하는지 등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로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어떤 방법과 절차로 행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 침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누구에게 연락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단계] 사용자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 수집정보 : 이메일, 비밀번호 (필수항목)
- 이용 목적
① 회원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가입 및 탈퇴 처리등)
② 이용약관ㆍ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서비스 변경, 중단, 장애, 침해 사고 등 중요 사항 고지 등
③ 서비스 민원 사항, 고충 처리 결과 안내
④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⑤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 정보 열람, 정정권 이행
⑥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보존 의무 이행

[재화 또는 서비스 이용 및 제공 단계]
- 수집 정보 : 결제 수단별 정보, 수취인 이름, 수취인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필수항목)
- 이용 목적
①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이용 및 제공에 따른 요금 청구, 결제, 정산, 할인
③ 유료 서비스 계약 이행 업무 위탁 (* 구매, 결제 단계에서 회원이 입력하는 신용카드 번호, 유효 기간, 휴대폰 번호 등의 정보는 회사가 직접 저장하지 않습니다.)

- 수집정보 :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필수항목)
- 이용 목적
① 구매한 재화의 취소 및 환불처리

- 수집정보 : 이메일 주소 (필수항목)
- 이용목적
① 서비스 민원 사항, 고충 처리 결과 안내

- 수집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한 IP 주소, 쿠키 등 (자동생성)
- 이용목적
①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②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정보 제공 의무 이행
③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④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시스템 인프라 확충

※ 이벤트 진행을 위한 정보 수집 시에는 수집 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응모 시 별도로 동의를 받으며, 목적 달성 즉시 파기합니다.
※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② 수집 방법
1.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배송 요청, 경품 행사 응모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보유 정보 : 아이디, 이메일, 가입일, 탈퇴일

② 회원이 직접 개인 정보의 보존을 요청한 경우 또는 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 보유 기간 및 보유 정보 : 회원의 요청 또는 동의를 얻은 항목, 기간에 한하여 해당 기간 동안 보유

③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기간 :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기간 :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기간 : 3년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
- 관련 법 조항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유기간 :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 관련 법 조항 : 통신비밀보호법
- 보유기간 : 3개월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단,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구매 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제공합니다.
③ 또한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주)카페24
- 위탁업무 내용: 시스템 운영

- 수탁업체: CJ대한통운(주), (주)한진택배, (주)품고
- 위탁업무 내용: 물류 및 배송

- 수탁업체: (주)케이지이니지스
- 위탁업무 내용: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 수탁업체: 네이버(주)
- 위탁업무 내용: 간편결제 서비스

- 수탁업체 : (주)크리마
- 위탁업무 내용 :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DM발송

- 수탁자 : (주)루나소프트
- 개인정보제공처 : 주식회사 카카오
- 위탁 업무 내용 :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 발송 업무 및 톡 기반 상담 서비스 제공
- 수집항목 : 휴대폰번호, 주문정보, 배송정보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법정 보유기간

- 제공받는 자: (주)데이터라이즈
- 목적: 사용자 행태 기반의 맞춤형 정보 제공.
SMS, 카카오톡 채널 및 E-mail 등의 메시지 발송에 필요한 정보.
이벤트 전달 및 분석리포트 업무.
- 항목: [일반]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보유기간: 계약종료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 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사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가 처리되는 경우,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 제1항 내지 제2항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 유관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화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에 활용합니다.
3)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2)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 맞춤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③ Google Analytics 및 맞춤형 광고에 대한 안내
1) 회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Google, Inc.(이하 ‘Google’)이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인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고객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 및 평가하고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며,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고 맞춤화하여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Google Analytics는 컴퓨터에 저장된 텍스트파일인 ‘쿠키’를 사용하여 이용자의 웹사이트 이용방식을 분석합니다. Google의 외부 분석툴을 통한 분석 및 맞춤형 광고 제공 서비스를 거부하시는 경우 tools.google.com/dlpage/gaoptout에서 현재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 대한 부가 기능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Google의 정보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Google은 쿠키 정보의 분석을 위하여 개인식별 가능성이 없는 ‘쿠키’ 정보를 미국 내 Google 서버로 전송합니다. Google의 정보 처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google.com/analytics/learn/privacy.html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 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전담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민원처리
1. 부서 : CS팀
2. 이메일 : cs-global@ameli.co.kr

②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성명 : 김이수
2. 이메일 : help@ameli.co.kr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4)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제 11조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경우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변경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지일자 : 2022년 7월 22일
- 시행일자 : 2022년 8월 1일

전체보기
아래 내용의 동의 여부는 회원가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위탁받는 자(수탁업체) :

- 위탁업무의 내용:

할인쿠폰 및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선택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 주식회사 아멜리글로벌
  • 대표자: 권유미
  • 개인정보관리: 이한나
  • 사업자등록번호:487-88-01427
  • 통신판매업번호: 제 2019-서울강남-04775 호
  • INQUIRY: biz@ameli.co.kr
  • 0618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0길 18 부봉빌딩 6층
  • 1533-8835 (02-566-7889)